티스토리 뷰

지식보따리

아이폰6(s) 캡쳐 간단하게 해결하기

행복뷰티컨설턴트 2019. 12. 30. 00:27

최근에 나온 기종들을 보면 모두 홈버튼이 사라진 상태로 출시가 되는데요. 저는 예전에 사용하던 아이폰6를 데이터용으로 그대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여전히 홈버튼이 존재합니다.



홈버튼 얘기부터 꺼낸것은 캡쳐와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인데요. iphone6와 6s는 모두 캡쳐방법이 동일하고 아주 간단합니다.


아무래도 검색을 하다보면 내가 필요한 이미지나 글 등을 저장해두고 싶은 경우가 많은데요. 저장이 가능한 파일이 있는 반면 화면 그대로만 보여지는 것들도 많기 때문에 이 기능을 알아두면 아주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최근 기종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오히려 홈버튼을 이용한 이 기능이 햇갈리거나 잊어버렸을 수도있는데요. 저는 아직도 iphone6를 사용 중이기 때문에 오늘은 그 방법을 이야기 해보려고 해요.


방법은 우측 전원버튼과 홈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되는데요. 전원버튼 + 홈버튼 이렇게 반드시 동시에 눌러야 합니다. 


저의 경우는 실리콘 두꺼운 케이스를 씌워둬서 가끔 홈버튼만 눌린다던가 전원버튼을 먼저 눌러버린다던가 하는 바람에 순간적으로 화면이 옮겨가서 스스로 어이 없는 웃음을 질때가 아직도 있어요. 몇년이나 사용을 해왔는데도 아직도 이러네요~



이렇게 빨간박스로 표시해둔 두 곳을 동시에 눌러주는 것을 잊어서는 안되요~한버튼만 누르면 저처럼 화면이 꺼지거나 홈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캡쳐하려던 화면이 순식간에 사라져서 짜증(?)이 나는 경우가 있으니~주의하세요~


이렇게 간단한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한번 해보면 어렵지 않은데 가끔 햇갈리는 경우가 정말 많은게 아이폰 유저 인 것 같아요. 고장이 잘 나지 않아서 폰을 옮기더라두 이렇게 데이터 전용으로도 사용하기 좋은 iphone 오래오래 사용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