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식보따리

아이폰 단축어 알림 바로 해결

행복뷰티컨설턴트 2020. 8. 12. 15:43

아이폰 단축어 알림

최근에 ios의 업데이트 이후 카메라 소리 끄기로 촬영시 무음이 되도록 자동화 설정을 하였는데요. 그 이후 설정된 자동화가 실행 될때마다 단축어 알림이 오니까 상당히 불편하더라구요.



이렇게 사진을 찍으려고 카메라를 켜기만 해도 띠링 하고 오는 저 알림이 자꾸 신경쓰이더라구요. 하지만 알림을 끄는 설정은 아주 쉽더라구요. 순서대로만 따라오시면 됩니다.



지금은 모든 알림이 켜져 있기 때문에 이렇게 잠금화면, 배너, 알림센터에서 모두 보이게 되는데요. 각 알림 별로 설정을 끄고 켤 수 있습니다.



먼저 iphone의 톱니바퀴 아이콘 설정앱을 열어주세요. 설정에서 중반부로 내리면 스크린타임이 있는데요. 스크린타임을 눌러줍니다.



저는 스크린타임을 사용 안하고 있었던 터라 시작하겠냐는 안내메세지가 나왔는데요. 계속을 눌러 활성화 시켜주세요.



들어와서 보시면 모든 활동 보기 라는 문구가 있는데요. 모든 활동 보기를 선택해주세요.



화면 제일 아래까지 내려주시면 현재 활성화 된 이전에 활동한 기록이 나오는데요. 단축어가 보입니다. 사실 저는 스크린타임을 바로 시작해서 그런지 단축어가 안보였었는데요. 카메라를 켰다 껏다 몇번 반복하니 활동이 생겨서인지 그제서야 보이더라구요.



여기에서 우리가 설정해놓은 자동화실행이나 단축어 등에 대해서 알림을 설정 할 수 있는데요. 제일 상단의 알림허용은 알림 자체를 꺼버리는 것이고 아래 세가지 알림방식중에 하나씩 끄거나 세가지 전부 끄셔도 됩니다.



자신이 보고자 하는 형태만 남기고 눌러서 초록색 활성화 버튼을 없애면 되는데요.



저는 알림자체를 보고 싶지 않아서 단축어 알림허용을 눌러 저렇게 회색의 비활성화 상태로 바꿔주었어요. 그랬더니 아래 알림설정 선택사항 자체도 아예 안보이게되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