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식보따리

아이폰 페이스타임 요금 제대로 알기

행복뷰티컨설턴트 2020. 8. 11. 15:12

아이폰이 처음 세상에 공개되었을때는 사실상 아이팟 터치로 먼저 그 디자인을 알렸었는데요. 스마트 기기에 전화기능이 탑재되었던 모양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실상 인터넷만 가능하다면 여러가지 기능을 구한 할 수 있었죠. 지금의 갤럭시 등 안드로이드 폰을 비롯해 스마트폰이 사실상 전화기능이 탑재된 휴대용 컴퓨터라고 할 수 있을 만큼 그 기능은 다양한데요.



이는 인터넷을 수시로 이용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아주 편리하게 변화된 지금의 문화가 된 것이기도 합니다. 아이폰 페이스타임 요금에 대해서 말하는데 왜 기억도 안나는 오래된 과거(?)이야기로 거슬러 갔냐하면 이 페이스타임이 실제로 인터넷에 기반한 시스템이기 때문인데요.


지금은 우리에게 익숙한 카카오톡 채팅앱을 보면 그 속에서 인터넷만 된다면 실시간 대화도 가능하고 보이스톡(음성통화), 페이스톡(영상통화)가 가능하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일반 전화의 경우는 각 자신이 개통한 통신사로 부여받은 전화번호와 기기로 통화를 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는데요. 아이폰 자체에서 이러한 시스템이 구현가능하도록 되어버린 것이죠.


사실 카카오톡에서도 진작에 보이스톡과 같은 인터넷 음성 전화를 사용 할 수 있었지만 우리나라의 규제(통신사들의 어깨싸움?)등으로 기능은 구현이 가능했지만 초창기에는 이용 할 수 없었습니다.


(상대방이 아이폰이 아닌경우)


그렇기 때문에 아이폰 페이스타임 요금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이 시스템이 통신사를 이용한 전화요금으로 나가는 구조가 아니라는 점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쓰고 있는 요금제에 따라서 인터넷 비용이 (3G, LTE, 5G) 발생 할 수 있는데요. 만약 와이파이 상태에서 이용한다면 이미 와이파이라는 인터넷을 공짜로 연결했기 때문에 요금이 나가지 않습니다. 



실제 인터넷 비용이라고 한다고 하더라도 몇분의 통화정도로 과금이 크게 되지는 않는다고 하는데요. 여기서 페이스타임은 음성통화와 영상통화 기능 두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같은 iphone끼리만 사용이 가능하고 자신이 사용하는 인터넷으로 통화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별도의 통신사 전화요금이 나가지 않습니다. 같은 iphone이 아닌경우는 카톡이나 라인, 텔레그램, 스카이프 등 어플을 이용해 facetime과 같은 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