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핸드폰/스마트폰으로 주식거래하는 방법(MTS)

지난 코로나19 이슈로 이후로 전세계적으로 증시에 많은 영향이 있었습니다. 해외 뿐만 아니라 국내에도 주식시장의 커다란 공포를 가져오며 급격하게 하락했던 증시는 어느새 반등을 보였는데요.


생각보다 겁먹을 정도의 경제 위기가 아니였다라는 의견이 쏟아지면서 커다란 반등을 이끌어 내며 작년보다도 더 좋은 지수를 보이고 있습니다.



덕분에 주식을 접해보지 않은 초보투자자들까지도 주식시장으로 몰려들었는데요. 이렇게 반전이 있는 요즘같이 불안정한 장에서는 특히나 조심하도록 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핸드폰의 발전으로 스마트폰으로 누구든 언제든 인터넷을 할 수 있게되었는데요. 그만큼 언제 어디서든 주식거래를 할 수 있다는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덕분에 누구나 쉽게 주식매매를 접할 수 있게 되기도 했구요.



우선 주식거래를 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1. 내가 거래할 주식계좌를 만들어야 합니다. 요즘에는 증권사들마다 경쟁이 심해지면서 계좌개설 이벤트를 제시하고 있는데요. 이를 잘 이용해 무료수수료나 캐시백을 주는 이벤트를 잘 이용해야 합니다.



최대한 이벤트를 이용해서 나에게 혜택이 있게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앱을 이용해서 비대면으로 계좌개설이 바로 가능하며 개설 후 해당 증권사의 주식앱에 로그인해 사고 팔 수 있습니다.



2. 주식 거래시간은 평일 시간외거래를 제외하고 9시부터 3시20분까지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주식거래가 이루어지지 않는 휴장일 입니다.


3. 주식거래에는 기본적으로 사고 팔때 드는 매매수수료가 있는데요. 이는 증권사의 무료수수료 이벤트를 이용한다면 별도의 수수료를 내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증권거래세가 있는데요. 이 세금은 주식을 팔때 무조건 발생하며 현재는 0.25%이고 내년부터는 더 인하할 예정입니다. 그러니 무조건 사고팔고를 자주 반복하지 말고 계획하여 타이밍을 잘 잡도록 해야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