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식보따리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

행복뷰티컨설턴트 2020. 7. 30. 15:58

어쩌다 폭우나 산사태로 울리까말까 했던 재난문자가 코로나 사태 이후부터 하루에도 여러번 단체 채팅방 알람이 울리듯이 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올해 초 이후 끝나가나 싶었던 코로나19 사태는 장기전으로 이어져 가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저의 활동지역 부근 뿐만 아니라 공공 안전 경보로 여러지역의 안내까지 오더라구요. 참다 참다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서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생각보다 너무 간단해서 그동안 왜 안했지 싶더라구요.


자 그럼~ 아이폰 들고 시작해볼까요? 너무 금방 끝나니까 천천히 순서대로 따라오시면 됩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무언가를 설정해주기 위해 하는 활동이기 때문에 [설정] 아이콘을 눌러 주시구요.



설정에 들어오시면 하단에 [알림] 메뉴가 보일텐데요. 우리는 정확히 말하자면 알림을 끄는 목적이므로 알림 메뉴로 눌러 들어갑니다. 



[알림] 메뉴에 들어오면 내가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는 어플별 알림 설정이 있습니다. 제일 끝 아래까지 화면을 내려주세요.



이렇게 제일 하단에 한국 공공 경보 수신 설정을 별도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긴급재난문자와 공공 안전 경보 두가지를 선택해서 켜고 끌 수 있는데요. 


아마 계속 알람이 오고 있다면 저처럼 이렇게 초록색으로 활성화(ON)이 되어 있으실꺼예요. 버튼을 눌러서 꺼주시면 되는데요.



두가지 모두 누르면 이렇게 비활성화(OFF)  즉, 알림이 꺼진것이라고 할 수 있어요. 정말 간단하죠? 아이폰 설정은 참 간단한데 그 경로를 찾는게 우리의 습관과 조금은 다른 폰인것 같기도 해요. 이제 경로를 알았으니 언제든 끄고 켜세요~

댓글